Find, Meet & Create Value

Client : YTN

Branding Strategy, Brand Identifier, Brand Slogan, Basic System, Application System,
Digital & Media Design, Space Identity Consulting, Design Guide Book

YTN-1YTN-1

Project Issue & Goal

 한국 최초의 24시간 뉴스채널, YTN은 1993년 설립이래 가장 신속하고 공정한 미디어로 인정받으며 시청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하지만 채널의 다각화와 스마트 디바이스로 인한 뉴스의 역할과 소통 방식의 변화, 다양한 대안 언론의 난립 등 YTN은 유래없는 변화의 시기에 직면해 있었다. 이에 상암동 신사옥 이전을 앞두고 뉴스채널을 넘어 YTN Weather, YTN Science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Information Media Group으로 도약하기 위해 새로운 아이덴티티 정립이 필요하게 되었다. 

0202

Our Approach

‘대한민국 대표 뉴스채널’이라는 자산은 강화하고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의 흐름에 대한 유연성과 시청자와의 생생한 소통을 전달하고자 하였다. 이에 ‘FIND, MEET & CREATE VALUE’라는 브랜드 컨셉을 도출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Information Media Group으로서의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정립하고자 하였다. 접하고 있는 두 개의 정원은 현장과 YTN의 만남, YTN과 시청자들의 만남을 통해 진정한 정보의 가치를 찾고, 공유하고, 창조하는 YTN의 모습을 상징화하였다.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 부합하는 동적인 전개로 뉴스와 정보를 가장 빠르게 전하는 YTN의 생동감 있는 모습을 표현하였다.

0505
0606

Design Strategy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로고 변경이 아닌 전체적인 Visual Identity System을 구축하여 YTN의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였다. YTN이 지향하는 핵심가치를 명확하게 시각화한 컨셉과 그것을 표현하고 전달할 수 있는 Look & Feel과 Design Criteria를 확립하였다.

Application Design

디자인 응용범위를 Corporate Oriented / Environment Oriented / User Oriented 3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하여 각각의 특성에 적합한 디자인을 개발하였다.

0909
1010
1111
1616
1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