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차원 높은 포인트

Client : 현대백화점그룹

Branding Strategy, Brand Identifier,
Brand Design System, Mobile/Web Design

제목-없음1제목-없음1
H.Point2_0-02H.Point2_0-02

Project Issue

현대백화점 그룹은 다양한 계열사 브랜드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이 각각의 브랜드를 현대백화점 그룹으로 인지하지 못하였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그룹사 전체를 관통하는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통합 포인트 브랜드를 개발하여 고객에 대한 Single View를 확보하려 하였다.

H.Point2_0 사본H.Point2_0 사본

Group Vision & Personality

현대백화점 그룹은 행복, 풍요, 신뢰라는 고객 지향적인 비전을 가지고 있으나 고객 인지도면에서 부족하였다. 이를 보완하기위해 현대백화점 그룹의 대표 계열사인 ‘더 현대’의 모던하고 현대적인 이미지를 그룹사 통합 포인트 브랜드에 녹여내는 방향을 모색하였다.

H.Point2-04H.Point2-04

Strong Point

H.Point는 모바일을 중심으로 전 그룹사의 포인트를 통합관리 할 수 있는 스마트한 이용성을 가지고 있다. 이에 더해 고객 간에 혜택과 감성 공유를 유도하여 기존 포인트 서비스와 기능적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

H.Point2-05H.Point2-05

High Quality Service, High Value

‘H’ 상단에 올려 찍은 원은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H.Point만의 높은 수준의 서비스와 한 차원 높은 현대백화점그룹만의 고객지향적 가치를 상징한다.

Beyond Boundary

하나의 점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들의 분할된 커뮤니케이션 통로를 통합한다는 의미를 가지며 고객 간의 장벽을 허물어 감성을 공유한다는 의미를 내포한다.

모바일을 고려한 직관적이고 간결한 디자인

H.Point의 워드마크와 아이콘은 현대백화점그룹의 포인트 서비를 가장 직관적이고 간결한 형태로 표현한 결과이다. 이는 제한적인 모바일 환경에서 높은 의미 전달력을 가지며 실용적이고 스마트한 포인트 서비스를 표현한다. 더불어 현대백화점의 모던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내포하고 있다.

hpoint_pthpoint_pt

컬러와 이미지를 활용한 감성적 디자인

기본 블랙색상을 사용하는 H.Point는 포인트 멤버십의 풍요로운 서비스와 고객 간 소통을 중시하는 감성 코드를 다양한 색상과 이미지를 통해 표현한다. 더불어 다양한 매체 활용 시 원형의 모티브를 활용하여 그래픽 및 이미지 사용에 통일감을 부여했다.

H.Point2-14H.Point2-14
H.Point2-15H.Point2-15
H.Point2-16H.Point2-16
H.Point2-17H.Point2-17
Trifold1Trifold1
Table-Tent_12Table-Tent_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