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01

WHASHIN

Standard Trust

Brand Strategy, Visual Branding, Package System
Client : 화신공업

Project Issue & Goal

아마 어느 집이나 사무실 책상 위를 살펴보면 화신공업이 만들어 낸 제품 하나쯤은 갖고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화신공업은 무려 60년 가까이 문구용품을 만들어 온 회사인데 특히, 스테이플러, 가위, 커터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 스테이플러, 칼 등의 문구제품들은 고품질의 강철을 가공하고 연마해서 만드는 제품들이다. 화신공업은 그 동안 문구 사업으로 축적된 ‘금속 가공 기술력’을 기반으로 철물, 공구 등 다양한 제조 분야로도 제품군을 확장해가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이에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장되는 화신의 미래 사업과 새로운 도약을 위해 신규 CI를 도입하였다.

Our Approach

이번 작업에서는 60년 가까이 오직 한길을 걸어온 화신의 오랜 ‘역사와 전통’, 전문 인력과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화신의 ‘전문성’, 그리고 최고의 품질과 상품력을 자랑하는 화신의 ‘신뢰’라는 가치를 아이덴티티에 담고자 하였다. 장인 정신이 느껴지되 구식이 아닌, 이 시대의 장인 정신과 전문성을 표현하고자 하였고, 이에 Real Master라는 브랜드 에센스를 도출하였다. 기능적으로는 다양한 제품에서 화신의 존재감을 강력하게 소구할 수 있도록 아이캐칭이 우수한 그래픽 요소를 개발하고자 하였다.

화신의 CI는 사각 프레임과 W를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하게 표현하여 이 시대의 장인정신과 전통, 역사성을 표현하였다. 사각 프레임은 문구 분야에서 오래 시간 쌓아 온 신뢰와 믿음을 상징하고 W를 받치고 있는 Bar는 기본, 초석을 상징하는 것으로 오랜 역사와 경험을 바탕으로 문구 산업의 초석이 된 화신공업을 표현하고 있다.

0606
스테이플스스테이플스

새로운 CI 개발과 연동하여 화신의 고유한 통합 패키지룩 개발

기업 CI가 커뮤니케이션의 시작이라고 한다면, 패키지는 구매에 이르게하는 커뮤니케이션의 끝이라고 할 수 있다. 화신공업은 새로운 CI 개발과 연동하여 화신의 변화된 아이덴티티를 매력 있게 포장해 변화를 견인해 갈 수 있도록 통합 패키지룩을 개발하였다. 화신공업의 패키지 시스템은 같은 비율의 블루와 퍼플의 TWO TONE매치를 일관성 있게 적용하여 통일된 룩을 전개하였다. 주색인 블루와 패키지의 감성을 더해주는 퍼플을 함께 조합하여 세련되고 프리미엄 한 이미지를 전달하였다.

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