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U+ 5G
일상을 바꾸다
Strategy, Brand Identity
Client : LG U+


Project Issue
CDMA(2G), WCDMA(3G), LTE(4G)가 단순히 휴대폰과 연결하는 통신망에 불과했다면, 5G는 LTE에 비해 20배 빠른 속도와 100배 이상의 처리 용량으로 휴대폰 영역을 넘어 모든 전자 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5세대 이동통신 기술이다. 이러한 5G의 초저지연성과 초연결성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가상현실(VR),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과 연계해 자율주행, 스마트 팩토리, 원격의료, 무인배달, 클라우드·스트리밍 게임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엄청난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이에 LG U+는 우리의 일상에 많은 변화를 가져올 5G 시장에서 확고한 브랜드 리더쉽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Our Approach
앞서 말했듯 5G 기술을 통해 우리가 누리게 될 세상은 이전과는 획기적으로 다른 세상이며 이는 곧 새로운 세상의 패러다임이자 혁신이다. 이에 디파크브랜딩은 이전과 다른 이동 통신기술의 혁신 5G, 그 중심에서 세상의 변화를 이끄는 리더로서의 U+ 5G를 표현하여 확고한 브랜드 리더쉽을 확보하고자 하였다.




세상의 변화를 이끄는 5G 혁신
U+ 5G의 워드마크는 방향성을 내포한 화살표 모티프를 더하여 Innovation, Leading의 이미지를 형상화하였다. 이는 U+ 5G의 앞선 통신기술과 혁신적인 생각이 이끌어가는 일상의 변화, 새로운 패러다임을 의미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