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ne Music Entertainment
Only One Music Entertainment
Strategy, Naming & Brand Identity
Client :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About STONE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최대 규모의 투자, 제작, 유통을 통해 K-POP 한류를 선도하며, 각 사업분야별 전문성 및 핵심역량을 발휘하기 위한 특화된 조직구성과 운영으로 글로벌 경쟁력 및 음악산업의 성장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K-POP을 리드하는 No.1 Global Music Brand로서 우수 레이블과의 동반성장, 비인기 장르의 성장 도모와 신인 발굴 등 K-POP 선순환 구조에 앞장서는 상생의 뮤직엔터테인먼트이다.












우리의 Song, Singer, Star, Style이 세계의 No. ONE이 된다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는 ‘최초, 최고, Only One’이라는 모기업의 철학이 반영 되기를 희망하였다. 이에 인류가 그 시대의 업적과 문화가 영원히 남기를 바라며 돌을 세우고, 또 돌에 무언가를 새겨왔다는 점. 그리고 감춰진 신인을 찾아 스타로 만드는 것이 흡사 가능성을 지닌 원석을 찾아 빛나는 보석으로 만드는 연금술사와 같다는 점에 착안 ‘Stone’이라는 브랜드 네임을 제안하였다. Stone은 Stone의 모든 음악, 가수, 스타, 스타일이 세계로 뻗어나가 No. ONE이 된다는 컨셉를 담고 있다. 이는 한국 음악산업의 중심, 시초, 원류의 의미를 담은 ‘Stone’임과 동시에 모든 음악관련 사업의 최고(ONE)가 된다는 ‘S+ONE’을 뜻한다.


Brand Mark
직선과 곡선이 대비를 이루는 서체를 활용하여 스톤이 지닌 견고함과 감각, 음악이 지닌 유연함과 감성을 상징적으로 표현하였으며, Overlap을 통해 다양한 레이블과 음악이 하나로 모이고, 다양한 가치가 연결되는 음악 플랫폼인 스톤을 형상화 하였다. 또한 모기업의 컬러를 ‘ONE’ 이니셜에 리듬감 있게 더해 음악 시장에서 최고(ONE)가 된다는 의미를 담고자 하였다. Blue는 최고의 음악과 뮤지션을 만드는 음악적 지성을, Red는 최초, 최고를 향한 열정을, Yellow는 K-Pop, K-Culture를 통한 세계인의 즐거움을 상징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