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 L TOWER
Your Life Landmark
Strategy, Naming & Brand Identity
Client : 청량리 제4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단
Project Overview
낡고 오래된 주택으로 가득했던 청량리역 부근에 최근 재개발, 재건축 바람이 불고 있다. 유동 인구가 많은 교통 요충지인데다 모두 40층이 넘는 초고층 주상복합 시설과 대단지 아파트가 곳곳에 들어서고 있어 서울을 대표하는 주거지로 변모할 예정이다. 청량리 4구역에 건설되는 주상복합 브랜드는 ‘롯데캐슬 SKY-L65’는 65층 높이의 주상복합 4개동과 대규모 상업시설로 구성되는 초고층 복합타워 1개동으로 구성이 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변화되는 스카이라인 ‘SKY-L65’ 마천루 단지들과 함께 설계되는 초고층 복합 타워의 브랜딩 작업이었다. 초고층 복합타워는 40층이 넘는 높이로 호텔, 오피스, 상업, 문화 공간 등으로 구성되며 청량리역 선상광장과 연결되도록 설계될 예정이어서, 강북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Our Approach
초고층 복합타워의 브랜딩은 건축의 특성, 입지, 구성 시설 등에 기반하여 지향 컨셉을 도출하였고, 청량리 제4구역 단지의 전체 시스템을 고려하여 명칭의 키워드를 도출하였다. 또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서 규모감과 위상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Brand Name
초고층 복합 타워의 브랜드 네임은 ‘SKY’, ‘L’을 응용하여 브랜드를 확장하는 방안과 신규 복합타워의 명칭을 중심으로 새로운 이미지를 전개하는 방안 등이 폭 넓게 검토 되었다. 최종 결정된 브랜드 네임은 'SKY L 65' 주거 브랜드를 직접 연계하여 브랜드 시너지를 강화할 수 있는 'SKY L Tower'로 결정되었다. 초고층 랜드마크로서 규모와 위상을 심플하고 명확하게 표현하였고, 단지의 전체 시스템을 고려한 이름으로 효율성을 강화하였다.
Brand Logo
'SKY L Tower' 의 BI는 초고층의 이미지를 부각하면서 보다 특별하고 프리미엄한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하였다. 정제된 표현으로 선도적인 고급감을, 최고의 시설과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모던하고 세련되게 표현하고자 하였다. 'SKY L TOWER'의 브랜드 로고는 단단한 기반 위에 세워진 초고층 복합단지의 모습을 상징화하였다. 'SKY L Tower'를 중심으로 주상복합 4개 동이 모여있는 단지 구성을 모티프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타워로서의 위상과 초고층의 규모감을 표현하였다. 깊이 있는 사파이어블루를 메인 컬러로 고급스러우면서 세련된 이미지와 특별함을 표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