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01

MyM

Electric Bike By Whashin

Brand Strategy, Verbal & Visual Branding
Client : 화신공업

마이엠-2마이엠-2

금속 문구·사무용품 전문 기업 ‘화신공업’은 사무용품 가운데 스테플러, 클립으로 잘 알려진 회사로 업력이 57년에 이르는 기업이다. MyM(마이엠)은 화신공업에서 스마트 모빌리티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면서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로, '전기'를 이용한 친환경 모빌리티를 대표하는 브랜드이다. MyM(마이엠)은 그동안 ‘화신’이 축적해 온 금속 가공 기술력을 통한 시너지 발휘라는 오랜 고민의 결과이며 전지자전거를 필두로 전동킥보드, 전동휠, 전기오토바이 등 차세대 모빌리티 제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Our Approach

화신의 퍼스널 모빌리티 브랜드는 전기자전거의 속성을 전달하는 표현부터 편안함, 스마트함, 친환경의 제품 효익을 전달하는 표현, 그리고 나만의 라이프스타일 코드로서 앞선 감각과 이미지를 전달하는 방안까지 다양한 각도에서 접근하였다.

Brand Naming _ 나만의 스마트 모빌리티, MyM

MyM(마이엠)은 전기자전거를 넘어 Personal Mobility 카테고리를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 네임이다. 이니셜 M은 제품 카테고리(Mobility)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것이자 현대적인 감각과 라이프스타일(Modern), 제품을 통해 즐기고 경험하는 시간(Moments)을 상징적으로 의미하고 있다.

Brand Identity _ 좌우대칭을 활용한 직관적 표현

MyM(마이엠) 디자인은 자전거가 연상되는 두 개의 원을 모티프로 제품의 속성을 직관적으로 시각화하였고, 좌우대칭 철자의 특징을 디자인 모티프로 부각하였다. 또한, 감각적이면서도 스마트한 이미지로 나만의 라이프스타일 코드로서 앞선 감각을 표현하고 있다.

0909
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