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TTE Mart Shop & PB
Easy & Slow Lifestyle
Strategy, Brand Identity
Client : 롯데마트


Project Issue
변화에 소극적이었던 롯데마트가 시장 트랜드에 맞춰 단순히 상품을 파는 Seller에서 벗어나 고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가치 지향형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Curator로 변하고자 하였다. 롯데마트는 가치 지향형 라이프 스타일을 ‘Easy & Slow Lifestyle’이라고 정의하고 그에 맞춰 7개의 카테고리별 Shop Brand과 PB Brand를 개발하고자 하였다.


Project Goal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히 롯데마트의 Shop & PB Brand 개발이 아닌 ‘아래로부터 위로의 변화’를 염두하고 진행하였다. 즉, 각 카테고리별 Shop Brand와 새로운 PB Brand를 통해서 고객들이 ‘Easy & Slow Lifestyle’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롯데마트의 매력적인 변화를 인식하게 하고 나아가 생활전반에 걸친 Curator로서의 이미지 구축을 목표로 하였다.


Core Identity Definition
롯데마트의 Core Identity인 ‘Easy & Slow Lifestyle’을 ‘내가 원하는 킨포크 라이프를 쉽고 편하게 경험하는 것’이라고 재정의하고 각 카테고리별 브랜드 체계와 Look & Feel의 스타일링을 통해 구현하고자 하였다.


Design Direction
롯데마트의 Core Identity는 공유하되 각 카테고리 브랜드의 특성에 맞게 브랜드 네임의 이미지, 폭 넓은 이용 고객층, 고객 접점의 적용 매체 등을 고려해 쉽고 직관적이지만 감각적인 디자인을 개발하고자 하였다.






요리하다
조리도구가 연상되는 Under Line과 서술형 브랜드를 통해 '가정간편식'을 직관적으로 표현하였다. 경쾌한 이미지의 Typeface와 산뜻한 Orange Color로 스스로 조리를 거쳐 완성되는 요리의 재미를 부각하였다. 간결하고 주목성있는 디자인으로 제품 패키지에서의 적용성을 함께 고려하였다.






해빗
자연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내추럴한 디자인과 정직함을 담은 간결한 표현으로 고객에게 믿을 수 있는 먹거리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 컨셉을 표현하였다.






룸바이홈
심플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포용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하였으며 'X'를 강조하여 공간을 디자인하고 홈스타일링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룸바이홈'을 표현하였다.






페이지그린
다양한 스타일과 아이템으로 Mix & Match 토탈코디네이션을 제안하는 브랜드 컨셉을 표현하였다. 여러 개의 UNIT으로 구성된 워드마크를 통해 시각적 재미와 유니크한 조형미를 나타내어 패션 카테고리다운 개성을 부여하였다.






테
다양한 스타일과 아이템으로 Mix & Match 토탈코디네이션을 제안하는 브랜드 컨셉을 표현하였다. 여러 개의 UNIT으로 구성된 워드마크를 통해 시각적 재미와 유니크한 조형미를 나타내어 패션 카테고리다운 개성을 부여하였다.






잇스트리트
스트리트 컨셉의 매장 인테리어를 직접적으로 상징하는 아이콘을 활용하였다. 내 스타일의 방향을 제안하고 최신 유행 아이템이 모여있는 가고 싶은 거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펫가든
정원에서 뛰어노는 행복한 반려동물의 모습을 따뜻한 스토리와 동화적인 아트로 표현하였다. 마음과 정성을 다해 반려동물들의 행복을 생각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따뜻하게 표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