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LISALDA
다르게 먹고, 다르게 사는 법
Strategy, Brand Identity, Package System Guide
Client : GS리테일
Project Overview
건강한 생활, 가치 소비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면서 오가닉, 친환경 시장은 점차 확대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비싼 가격과 신뢰에 대한 의구심, 선택의 어려움 등으로 인해 유기농이 메가트렌드의 중심에 서 있지만 아직까지 대중화 되지는 못했다. GS리테일의 새로운 온라인 커머스 브랜드는 이처럼 여전히 메워지지 않는 오가닉 시장의 빈틈을 바라보면서, 기존 시장과 차별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해외 선진 유기농 제품과 국내의 엄선된 인증제품으로 신뢰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소싱과 유통을 개선하여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접근함으로써 친환경, 유기농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美파트너사 Thrive Market과 전략적 제휴로 이전에 소개되지 않았던 글로벌 핫한 브랜드를 소개하며, 세분화된 밸류와 개인화된 제안으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건강상태에 따라 채식, 혹은 글루텐프리, 혹은 저탄수화물식 등을 만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푸드에서 퍼스널케어, 리빙까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Brand Idea
이번 브랜딩 작업의 핵심은 '건강한 변화'이다. 모든 사람들이 좀 더 쉽고 현명하게 자신만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찾도록 도와 조금 더 나은 일상을 위해 다르게 살아보고자 하는 고객들의 바람에 답을 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고자 하였다. 몸과 마음을 채우는 건강한 먹거리로, 내일의 환경을 생각하는 일상 용품으로, 동경해 왔던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시도로 모두의 일상을 건강한 변화로 이끄는 브랜드 비전을 담고자 하였다.
Brand Logo
‘달리살다’는 많은 사람들이 유행을 쫓기 보다 자신만의 생활습관과 가치관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남다른 기준과 색다른 상품을 제안하는 건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며 오가닉 시장에서의 확실한 존재감을 갖기 위해 누구나 쉽게 브랜드 지향 가치를 이해할 수 있도록 ‘달리살다’라는 쉽고 명확한 브랜드 네임을 개발하였다. 디자인에 있어서도 쉽고 직관적이면서 명료한 시각적 이미지를 적용하여 단단하고 볼드한 로고타입으로 표현하여 신뢰감과 세련감을 담았다.
Graphic Icon
‘달리살다’의 그래픽 아이콘은 건강함을 핵심 가치로 가장 친근하고 상징적인 잎새를 이니셜 D와 결합해서 작지만 큰 가능성을 지닌 건강한 씨앗, 작은 선택으로 시작되는 생활의 변화라는 의미를 담았다.
Brand Comm. & Marketing Frame
Package System Guide
패키지에 있어서는 다양한 제품과 다양한 니즈가 있기 때문에 각 제품의 특징과 성격을 충분히 드러내면서 ‘달리살다’라는 하나의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통합된 패키지 스타일을 제안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