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MONSTER
Surprising Discovery
Strategy, Slogan, Brand Identity & Experience, Space Identity Consulting
Client : 알라딘
알라딘의 새로운 글로벌 중고서점 브랜드, 북몬스터
알라딘 중고서점은 깔끔한 인테리어와 편리한 검색 시스템, 현금으로 책값을 쳐주는 매입 정책 등 앞선 서비스를 통해 대한민국
중고 서점의 모습을 바꾸어 놓았다. 알라딘은 이러한 국내시장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진출, 새로운 글로벌 중고서점 브랜드
Book Monster를 런칭하게 되었다.
책 속에 숨은 몬스터가 선사하는 위트와 놀라운 발견의 경험
우선적으로 미국의 중고서점 시장에 후발로 진입하는 Book Monster는 차별적인 브랜드 전략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다.
이에 합리적 가격의 원하는 상품을 편리한 검색 서비스로 제공하는 알라딘 중고서점의 메리트를 놀라운 가격, 놀라운 검색,
놀라운 서비스, 놀라운 즐거움으로 해석하여 ‘Surprising Discovery’라는 브랜드 컨셉을 도출하였다. 이를 시각화하기 위해
브랜드 네임에 걸맞는 캐릭터 중심의 Brand Identity를 제안 하였으며 이러한 캐릭터를 활용한 위트와 스토리 있는 전개로
소비자들에게 쉽고 강하며 유니크하게 접근하고자 하였다.
책 속에 숨어 있는 책을 닮은 ‘몬스터’
펼쳐진 책의 모습을 모티프로 책 속에 숨어 있는 외눈박이 몬스터를 형상화한 워드마크는 굵은 Black Line과 Yellow 색상을
활용하여 강렬함과 독특함, 감각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하였다. 워드마크에서 추출한 캐릭터와 아이콘을 통해
북몬스터만의 흥미로운 스토리 전달과 친근하면서 유니크한 매력을 발산하도록 하였다.
‘놀라운 발견’을 경험하게 하는 디자인
서점 내외부 공간의 환경과 서비스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노출되는 캐릭터와 아이콘, 호기심을 자극하는 위트있는 문구는
소비자들에게 즐겁고 모험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게 되고, 곳곳에 숨어 있는 보물 같은 책을 찾듯이 책 속에 숨어 있는
외눈박이 몬스터를 찾다보면 어느새 ‘놀라운 발견’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