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_칼라츠01dp_칼라츠01

KALATZ

Reasonable beauty for the life

Brand Strategy, Brand Naming, Brand Identity, Package System
Client : 한진화학 (주)

Project Issue

한진화학은 1963년에 창립하여 고도의 기술집약적인 모바일용, 악기용, 선박/중방식용, 특수용 도료 등을 중심으로 개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도료화학 전문기업이다. 한진화학은 기존 오프라인 매장 중심이었던 건축용 도료의 유통구조를 혁신하여 온라인으로 자체 생산한 제품과 엄선된 해외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차별화된 비즈니스를 계획하였다. 이에 대한민국 페인트 유통구조를 혁신하는 온라인 쇼핑몰이자 한진화학의 건축용 도료 제품의 대표 브랜드를 새롭게 개발하게 되었다.

Brand Naming

Color를 직관적으로 연상시키는 표현으로 페인트 전문 쇼핑몰이자 제품 대표 브랜드로서 카테고리의 속성을 전달하고자 하였다. 그래서 내연적으로 색상을 뜻하는 Color와 많음을 뜻하는 Lots가 결합된 표현으로 다양한 페인트 제품과 폭 넓은 색상 선택 범위, 가격 혜택 등을 담아 Kalatz[칼라츠]를 제안하였다. 또한 Colots가 아닌 Kalatz로 철자를 변형하여 이국적이고 프리미엄한 이미지를 부여하였다.

Our Approach

견고한 Typeface와 안정감 있는 대칭 구조를 통해 칼라츠가 지향하는 ‘고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시각화하였다. 또한 심플한 엠블렘 형태로 프리미엄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Brand Mark는 블랙을 적용하여 다양한 색상 위에서 더욱 부각될 수 있도록 하였다.

dp_칼라츠05dp_칼라츠05

Package System

블랙의 브랜드 마크, 블랙라벨, 다양한 제품 색상의 콤비네이션을 활용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합리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였으며, 중앙에 엠블렘 형태의 브랜드 마크를 강하게 배치하여 주목성과 함께 고급감을 확보하였다.

dp_칼라츠07dp_칼라츠07
dp_칼라츠08dp_칼라츠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