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_써핑보드 01dp_써핑보드 01

써핑보드

추세를 잘 타는 투자기술 _ 써보면 안다

Strategy, Brand Identity
Client : NH선물

Project Overview

금융사들은 미래 타깃층인 MZ세대를 위한 마케팅 경쟁 중이다. 대형사부터 중소형사들까지 새롭게 유입될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트레이딩 시스템을 혁신하고 간소화하며 개편에 나서고 있다. NH선물도 젊은 세대 뿐 아니라 투자 입문자들과 새롭게 소통할 수 있는 홈트레이딩 시스템(HTS) 브랜드를 새롭게 도입하여, 그 동안의 익숙하고 전통적인 이미지에서 보다 젊고 신선한 이미지를 선보일 계획이다. NH선물의 거래 시스템은 국내,외 모든 서비스가 통합되어 국내선물과 해외선물을 포함한 전세계의 글로벌 마켓을 단일 플랫폼 내에서 조회,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dp_써핑보드 04dp_써핑보드 04

Our Approach

NH선물의 거래시스템은 다양한 타겟층을 대상으로 하는 브랜드이지만, 미래의 타깃층인 MZ세대에게 어필 할 수 있는 표현방식이 채택 되었다. 그리고 새로운 변화의 이미지를 제안할 수 있도록 의외성과 신선함을 반영한 안이 우선시 되었다. 접근 방안에 있어서는 선물거래의 경우 타 투자 방식 대비 고 기능성을 요구하기 때문에 시스템의 정확, 편의성을 전달할 수 있는 방안부터 즐거운 투자, 성공투자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dp_써핑보드 06dp_써핑보드 06
dp_써핑보드 07dp_써핑보드 07

추세를 잘 타는 투자기술 _ 써보면 안다

‘써핑보드’는 시장 변화의 추세를 잘 타고 투자를 돕는 시스템이란 의미를 갖고 있다. 영 타깃층에게 각광받는 스포츠 용어를 활용하여 MZ감성을 담아내었다. 파도를 타며 써핑하는 모습을 한글 레터링으로 디자인하여 추세를 잘 타는 투자기술, 즐기듯 투자하는 ‘써핑보드’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다. 최고의 속도와 편의성, 국내와 해외 동시에 가능한 시스템의 특징을 ‘써 보면 안다’는 슬로건과 함께 제안하였고, 디자인에 Yellow dot 으로 특징을 주었다.

dp_써핑보드 09dp_써핑보드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