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01

소다수나눔

소중한 다수의 기부

Brand Strategy, Visual Branding
Client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Project Issue

기부 캠페인도 진화하고 있다. ‘아이스버킷 챌린지’, ‘세이브더칠드런’처럼 직접 몸으로 참여하고 실감하고 공감하면서 내 일상 생활 속에서 조금씩 더해가며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는 참여형 캠페인이 늘어나고 있다.
‘사랑의 열매’에서는 기부하면 떠오르는 모금, 재해, 무겁고 어렵다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누구나 자신의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가볍고 즐거운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소다수나눔’이라는 새로운 기부 캠페인을 런칭하였다.

다수의 작은 나눔이 모여 사회를 청량하고 맑게 만드는 기부캠페인

소다수란 ’소중한 다수의 기부‘란 뜻으로 ’다수가 즐겁게 기부하며 사회를 보다 더 맑고 청량하게 만들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소액 다수 기부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으로 착한일터, 착한가게, 착한가정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소다수나눔의 디자인은 하나에 하나를 더해 가치를 키우는 참여와 확산의 가치를 표현하였다. 소다수의 물방울 이미지를 의인화하여 무겁고 딱딱한 기부를 보다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밝고 귀여운 느낌으로 디자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