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E TROIS
Timeless Essential
Strategy, Brand Identity
Client : KT알파쇼핑


Project Overview
KT알파쇼핑이 프리미엄 패션 자체브랜드(PB) ‘르투아(LE TROIS)’를 선보였다. ‘르투아’는 기존 가성비 중심이던 홈쇼핑 PB브랜드에서 벗어나 프리미엄 소재를 엄선해 고품질의 차별화된 가치를 지향한다. 프랑스어로 완벽함을 상징하는 숫자 ‘3’이라는 뜻의 르투아는 '타임리스(Timeless)', '에센셜(Essential)', '프리미엄(Premium)' 3가지 브랜드 가치를 추구한다.




Our Approach
‘르투아’는 에센셜한 아이템들을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하여 전개하는 브랜드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과제는 시대를 아우르며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클래식을 지향하는 루트아의 철학과 가치를 어떻게 담아내느냐는 것이었다. 그러기 위해서 강한 상징으로 스스로의 존재를 의도적으로 드러내가 보다는 본질에 집중하는 담백함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불변의 스타일은 요란하지 않아도 그 진가를 발휘할 수 있어야 하기에 심플하고 모던하게 고급감과 세련미를 담아내고자 하였다.


르투아 ‘Premium, Timeless, Essential’
자연에서 유래한 좋은 소재, 시간을 아우르는 디자인 등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어려운 것들로 채워져 있는 르투아의 철학을 표현하기 위해 브랜드 로고는 최소한의 것으로 기본의 멋, 변치 않는 고급감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또한 모던한 로고에 다이아몬드 컷팅 이미지의 세리프를 가미하여 모던함과 클래식함이 함께 느껴지도록 구성하였다. 최상의 소재로 남다른 스타일을 만들어가는 르투아의 컨셉처럼 르투아가 패션을 완성하는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로 자리잡길 기대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