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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yobo Life

생명의 씨앗

Brand Strategy, Visual Branding, Character
Client : 교보생명

생명과 삶의 소중함을 아는 ‘Best Life Partner’

교보생명의 CI 개발 당시 생명보험사의 인지도를 조사한 결과 교보생명은 업계 1등인 삼성생명과는 확연히 차이가 나는 2등으로, 반면에 3등인 대한생명과는 크게 차이가 없었다. 그래서 보다 확실하게 고객의 머리 속에 뚜렷한 인상과 함께 보수적이고 정적인 이미지에서 고객 중심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기업 이미지를 보여줄 필요가 있었다. 이에 디파크브랜딩은 교보생명의 기업 비전을 ‘항상 고객 곁에서 희노애락을 함께 나누고 도움의 손길이 되어주는 파트너’로 정의하고 슬로건인 ‘Best Life Partner’를 커뮤니케이션 전반에 강하게 부각시켜 교보생명의 사명을 분명히 전달하고자 하였다.

생명의 씨앗

교보생명의 새로운 CI는 동물이나 식물 모두 생명의 근원인 배아의 형태가 강낭콩의 씨눈과도 같은 모습이라는 데서 착안하여 ‘생명의 씨앗’이라는 모티브를 더해 고객과 함께 소중히 키워나갈 생명존중의 철학을 담았다. 이 아이디어는 생명과 삶의 소중함을 함축적으로 상징하는 전래 고유의 곡옥(曲玉)과도 일맥상통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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